< 돌아가기

<함선 타입> 소개

<벽람항로>엔 구축함, 경순양함, 중순양함, 전함 / 순양전함, 항공모함 / 경항공모함, 공작함 등 많은 종류의 캐릭터가 있다냥! 오늘은 캐릭터의 함선 타입을 소개하겠다냥!

1. 구축함
어뢰 및 140mm 이하의 함포를 주요 무장으로 하고 있으며, 기동성이 강하고 적은 연료 소모량이 특징이다. 일부 함선 소녀는 비교적 강력한 뇌격 능력을 통해 막강한 순간 화력을 갖추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내구도가 비교적 낮다는 단점이 있다.

2. 경순양함
주무장은 140mm 이하의 함포, 140mm ~ 200mm의 주포 / 부포를 장비하며, 일부 경순양함은 어뢰를 장비할 수도 있다. 경순양함은 대공 능력이 뛰어나며, 높은 화력과 회피 능력을 갖추고 있어 전투에선 선두에서 가장 빛을 발한다.

3. 중순양함
200mm 이상의 함포 및 283mm 이하의 함포를 주요 무장으로 하고 있으며, 140mm이하의 함포 혹은 어뢰를 부무장으로 장비할 수 있다. 중순양함은 내구도나 포격 방면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며, 근접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다.

4. 전함 / 순양전함
주무장은 283mm 이상의 함포, 140mm 이하의 함포를 부무장으로 장비하며, 일부 전함은 140mm ~ 200mm 의 함포를 장비할 수도 있다. 훌륭한 포격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전함은 두꺼운 장갑을 갖추고 있어 쉽게 격파되지 않는다.

5. 항공모함 / 경항공모함
주요 공격 수단은 함재기로써, 공습을 발동시킬 때 스크린 상의 적의 탄막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 그 대미지 또한 상당하여 적재적시에 사용하면 굉장한 공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경항공모함은 항공모함에 비해 크기가 작은 편이라 전체적으로 봤을 땐 항공모함보다 그 대미지가 낮은 편이지만 연료 소모량이 적다는 장점이 있으며, 소수 경항공모함은 선봉함대의 내구도를 회복시켜주는 능력도 갖고 있다.

6. 공작함
공작함은 별도의 액티브 공격 능력을 갖고 있진 않지만, 회복 능력을 갖고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강력한 적을 상대할 때 공작함의 보호 능력은 더 빛을 발할 것이다.


*본 화면은 현재 개발중인 화면이므로, 실제 게임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흐흐흐, 내일 좋은 소식이 있을거다냥~

기대해라냥~